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정보공유

동물등록 선택아닌 필수! (feat. 개민증 발급)

드디어 동물등록증이 우편으로 왔습니다!

어떤 분들은 시청이나 구청으로 신청하면 엄청 오래 걸린다고 하시던데,

저는 생각보다 빨리왔어요. 신청한 지 2-3일 만에 온 거 같아요

 

 

 

 

안에 같이 들어있던 팜플렛이에요

동물등록제에 관한 설명과 동물 입양하기 전 주의해야 할 점들 등등 쓰여있네요.

 

짠! 드디어!!!!

그런데 제가 생각했던 동물등록증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어서...

저는 사진도 들어가 있는 건 줄 알고, 신청할 때 라미 사진도 같이 보냈었거든요

.... 개 민증인데 사진이 없으니깐 좀 허전하네요....

그래도 넘 긔엽네요! ㅎㅎ

 

봐바 봐바, 나도 좀 보자!

자기 민증 구경하러 온 라미찡

 

날짜는 새로 신청한 날짜 or 분실된 날짜로 나와요.

저는 작년에 만들었었는데, 분실로 재신청한 거라서 날짜가 작년 날짜로 나왔네요.

 

부천시 동물등록증은 이런 디자인인데,

다른 시, 군은 또 다른 디자인이더라고요

요건 항상 지갑에 쏘옥 넣어 가지고 다닌답니다 ㅎ_ㅎ

 

아직 신청 안 하신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동물등록제란?

동물등록제 전국 확대 시행 개를 소유한 사람은 전국 시·군·구청에 반드시 동물등록을 해야 합니다.
단, 동물등록 업무를 대행할 수 있는 자를 지정할 수 없는 읍·면 및 도서 지역은 제외되며, 등록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2개월령 이상 개>

 

 

◆동물등록방법

① 내장형 무선식별장치 개체 삽입 / ② 외장형 무선식별장치 부착 / ③ 등록 인식표 부착

 

◆동물등록은 왜 해야 하나요?

반려동물을 잃어버렸을 때 동물보호관리시스템(www.animal.go.kr) 상 동물등록정보를 통해 소유자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개와 함께 외출할 때에는

소유자의 성명, 전화번호, 동물등록번호가 표시된 인식표를 착용시켜 주세요. (목줄을 착용시키고 배설물이 생기면 바로 치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