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정보공유

내돈내산, 반려견 미끄럼 방지 매트 (feat. 천일카페트)

지난 포스팅 때,

반려견 슬개골 탈구 증상과 예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반려견 슬개골 탈구 증상과 예방법

슬개골이란? 무릎 가운데에 있는 동그란 뼈를 말해요. 이 뼈가 옆으로 탈구되는 증상을 우리가 흔히 아는 슬개골 탈구라고 부릅니다. 우리나라 거주 특성상 소형견들이 걸리기가 쉽다고 하네요. 슬개골 탈구는..

la-bamba.tistory.com

 

우리나라 거주 특성상, 소형견들에게 잘 나타난다는 슬개골 탈구.

 

저같이 소형견+아파트 거주하시는 분들이면 다들 공감하실만한 이야기죠..? ( Ĭ ^ Ĭ )

 

그래서 오늘의 내 돈 내산 리뷰!

반려견 미끄럼 방지매트 후기를 보여드리려고 해요.

 

 

 

예전에 썼던 매트는 정사각형으로 붙였다 떼었다 할 수 있는 접착식 매트였거든요, 그런데 사용하다 보니깐 때도 잘 타고, 청소기 돌리면 자꾸 들리고 해서 너무 불편한 거예요

 

그래서 이번에 여기저기 막 찾아보다가, 오늘의 집 어플에서 어떤 분이 천일카페트 올리신거 보고 너무 마음에 들어서 구입하게 됐어요. 

 

 

 

전에 사용하던 매트보다 사이즈도 더 크고, 무게감도 있어요. 접착 스티커 굳이 안 붙여도 고정이 되더라고요

 

라미도 자기 꺼라는 걸 아는지 주변만 계속 맴도네요 ㅎㅎ

 

'이게 뭐지...? (라미둥절)'

 

'뭔지 모르지만 느낌이 좋다'

 

'뭐야 다 끝난겨?'

 

생각보다 설치하는 건 어렵지 않았어요

 

TIP. 한 가지 팁이 있다면, 매트에 결이 있는데, 격자 모양으로 시공해주시는 게 좋아요. 그래야지 이음새도 티 안 나고 은은한 바둑판 모양처럼 자연스러워지더라고요

 

냄새 맡는 라미찡

아무래도 합격한 거 같군요

 

처음 깔았을 때, 카페트에서 먼지가 엄청 나오는데, 그거는 청소기로 두세 번 밀어주면 더 이상 안 나오더라고요

 

'내놔 내놔! 나 이젠 달릴 수 있어!'

 

아무래도 예전보다 놀 수 있는 공간이 넓어지니깐 엄청 좋아하네요

 

이렇게 신난 모습은 정말 오랜만에 보는 거 같아요 ㅋ.ㅋ

진작 사줄걸 살짝 후회도 되네요

 

다른 분들 후기 보니깐, 이거 한번 붙이게 되면 계속 사게 된다고 하시던데, 전체를 깔아야지 이쁘다면서..

저도 다 설치하니깐 군데군데 남는 곳이 계속 신경 쓰이더라고요. 그래서 몇 개 더 주문할까 했는데, 신랑의 말려서 자제했습니다... 하핫

 

 

몇 가지 장단점을 말씀드리자면,

 

장점

-무게감이 있어서 안정적이다
: 기존에 쓰던 거는 얇고 접착식이라서 청소하다 보면 같이 빨려오고 했는데, 이건 뒷면에 붙이는 겔 스티커 없이 그냥 놓기만 해도 고정이 되더라고요

-인테리어 효과
: 폼 매트나, 퍼즐매트나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없었거든요. 근데 이거는 색상도 그렇고 거실 분위기도 한결 따뜻해진 느낌이 들어서 만족해요

-세척
: 이물질이 묻었을 경우 그 부분만 떼어서 물세척이 가능하다는 점!

 

 

 

단점

-가격
: 한 장에 3500원인데, 저는 50장 정도 구매했거든요. 대략 17만 원 정도 했던 거 같아요...( ˃̣̣̥᷄⌓˂̣̣̥᷅ ) 거실에 깔았는데 다 채우지 못했답니다.. 하하하

-먼지
처음에 개봉하면 먼지가 엄청 나오거든요, 이게 카페트 재단하고 바로 동봉해서 그렇다는데.. 뭐 청소기로 몇 번 쓸어내면 더 이상 안 나오긴 합니다

 


제가 지금 사용한 지 3주 정도 됐거든요

현재는 특별한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는 있는데, 개수가 모자라서 채우지 못한 부분이 좀 신경 쓰이긴 해요.. 추가 구입하는 건 몇 개월 써보고 결정하려고요 ㅎㅎ

 

이상

라미언니의 내 돈 내산!

반려견 미끄럼 방지 매트 후기였습니다

 

한주도 힘내세요!